게시판/자료실
작성 : 관리자 |
제목: [Tier] Tier 구축인증과 통합시스템신뢰성시험 관련 |
조회수: 2091 |
추천수: 237 |
전산센터가 Uptime Institute의 구축인증(TCCF)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설계인증(TCDD)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산센터가 설계인증 대로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축인증을 위해 Uptime Institute 엔지니어들이 방문해 현장을 실사하고, 전기, 기계, 소방, 자동제어 등 11개 부문에 걸쳐 상세한 현장 demonstration을 수행합니다.
전산센터 최종 인프라 설비가 설계인증 받은 도면대로 구축되어 있지 않거나, demonstration에 필요한 사전 구비 조건과 시나리오, Test & Commissioning이 완료되어 있지 않은 경우, Uptime Institute 엔지니어는 현장에서 아무런 진행을 할 수 없습니다. 이는 몇몇 전산센터에선 Tier 구축인증 실패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Uptime Institute의 현장 demonstration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전산센터 전기, 기계, 소방, 자동제어 등 제반 인프라 설비에 대해 사전에 Level 3 & Level 4 Test & Commissioning은 기본이고, Level 5 수준의 Test & Commissioning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는 Uptime Institute 엔지니어들이 필수적으로 전산센터를 방문해 확인하는 사항입니다.
Uptime Institute 엔지니어들 또한 동일한 Test & Commissioning 경험과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산센터 인프라 설비에 대해 국제적인 기준과 시험 절차에 따라 시행하고 제반 문제를 처리한, 신뢰할 수 있는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고, 같이 demonstration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Test & Commissioning회사(Cx Agent)와의 협업이 중요합니다.
Uptime Intitute가 크리퍼스와 Tier 인증 등 제반 전문 서비스 영역을 같이 하는 이유는 크리퍼스가 특별히 전산센터에 납품되는 어떤 설비도 취급하지 않는 중립적(Vendor Neutral)인 위치에서 통합시스템신뢰성시험 등을 국제 기준에 맞춰 수행했던 이력을 인정하기 때문입니다.
외국계 은행, 투자-증권사들이 요청하는 전문적인 M/E 컨설팅 및 통합신뢰성시험, PM 수행 경험 또한 중요한 요인입니다.
Uptime Institute의 ATS 자격을 갖고 있는 크리퍼스는 국내 어느 회사보다도 월등한 Uptime Institute와의 Tier 인증 등 협업 경험(삼성SDS 수원ICT, 현대오토에버 파주센터 등)과 Tier 기준에 대한 이해, 국내 최초로 통합시스템신뢰성 시험을 소개하고 거의 모든 대형 전산센터의 통합시스템신뢰성시험을 수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성 있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크리티컬퍼실리티서비스
대표 이 영 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