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time Institute 전문 교육 과정




데이터 센터 Tier 전문가로 가는 길

모든 과정은 CPD(지속적인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업 훈련)로써, 각 과정을 마친 후 지속적으로 다음 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통상 3일 간의 교육 과정과 시험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게 되며, Advanced Seminar 이수 혹은 주요 성과 달성 시 더 높은 단계의 전문가로 공식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교육 일정은 https://uptimeinstitute.com/education/course-calendars 참고 바랍니다.



ATD
(Accredited Tier Designer)

데이터 센터 설계 자격 증명



오늘날의 경제는 디지털 플랫폼에 의존하며, 데이터 센터의 시스템은 더 높은 성능이 요구됩니다.
ATD (Accredited Tier Designer) 과정은 그러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있어 필요한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ATD 과정은 데이터 센터 및 유사 설비 설계를 관리하는 직책에 있으며, 관련 자격증이 있는 전문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이 과정을 듣기 위해서는, 미국의 전문 엔지니어 자격증명(PE)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증명을 갖추어야 합니다.

Uptime Institute의 Tier 기준에 맞추어 주요 인프라의 무중단 가동시간(Uptime) 및 목표 성능을 달성할 수있도록 폭 넓은 분야의 지식을 공유합니다.

ATD 과정은 Tier 수준을 갖춘 데이터 센터 시설 및 시스템의 설계 파라미터를 다루는 3일 집중 교육과정 및 인증 시험로 이루어집니다. 엔지니어를 위한 기술적인 교육 자료가 쓰이며, 원리 및 실제 적용 모두를 가르칩니다. 또한 데이터 센터 설계도 기준 Tier 시스템 실제 적용을 다루는데, 기존 기술 및 최신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센터에 대한 적용 실례를 볼 수 있습니다.




AOS
(Accredited Operation Specialist)

데이터 센터 관리를 위한 운영자 교육


데이터 센터를 관리해야 하는 직책에 있는 경우, AOS (Acredited Operations Specialist) 과정은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기 위한 모든 측면에서의 풍부한 지식을 제공하여 줍니다. 안정적 인 운영은 데이터 센터의 무중단 가동 및 성능을 유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운영 절차 및 규정, 직원 관리, 전반적인 유지 관리 및 리스크 요소 관리 등의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게 됩니다.

본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모범 사례에 따라 데이터 센터 관련 팀을 구성하고 조정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대응하며, 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도 지속적으로 고성능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AOS 과정은 데이터 센터 관리자 및 운영자를 위한 3일 집중 교육과정 및 인증 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참가자는 세계적인 수준의 데이터 센터 운영관리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법을 배우며, 시운전부터 전체 시설 수명에 이르기까지 높은 신뢰성을 가진 데이터 센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ATS
(Accredited Tier Specialist)

데이터 센터 기술 자격 증명



데이터 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성능을 책임지는 최전선에 있는 경우, ATS (Accredited Tier Specialist) 과정은 관련 시스템을 원활하게 운영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지식을 제공합니다

참가자는 인프라 설비의 Tier 기준과 전반적인 사업 목표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방법을 배웁니다.

ATS 과정은 데이터 센터 관리자 및 운영자들을 위한 3일 집중 교육과정 및 인증 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Tier 기준을 적용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고, 기업의 필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주요 시설의 설계, 구축, 운영에 관련한 강의를 제공합니다.

이 과정은 데이터 센터 관리자를 지원하는 외부 전문가도 받을 수있습니다.